neesoo.zip

[유데미 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4기 과정 15일차 - 사전직무교육 회고 본문

ux.zip/archive

[유데미 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4기 과정 15일차 - 사전직무교육 회고

neesoo 2024. 7. 12. 23:06
728x90

 

 

인턴 사전직무교육 마지막 날이 왔다.

 

시작하기 전까지만 해도 너무 두렵고 무서워서 눈물이 나기도 했는데ㅋㅋ ㅠㅠ , 벌써 시간이 흘러 3주의 시간이 지났다. 

두려움의 이유에는 내가 비전공자라는 점, 그리고 디자인 프로젝트를 한 번도 해보지 않았다는 점에 있었다. 원래도 회피 성향이 강하긴 했지만, 하나씩 도전해 보면서 그런 두려움은 극복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처음은 낯설고 어렵고.. 두려웠다. 그런데도 결국 해내고야 말았다니. 너무 뿌듯하다! 

 

오전엔 앞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위한 안내가 있었고, 오후엔 20팀의 프로젝트 발표 시간이었다. 같은 시간이 주어졌는데도 어떤 팀은 프로토타이핑까지 꼼꼼히 준비해 완성도 있는 프로젝트를 보여주기도 했고, 어떤 팀은 UI에, 또 어떤 팀은 사용자 경험에 집중한 결과물을 보여주기도 했다. 똑같이 배웠음에도 결과물이나 진행방식이 달라 무척 흥미로웠던 시간이었다. 사실 냅다 몇 시간 동안 발표만 있다 보니 지루할 때도 있었지만, 멋진 결과물을 보여주거나 얼마나 과정 속에서 노력들을 했는지 느껴지는 팀이 보일 때마다 더 집중했던 것 같다. 나는 이 경험을 토대로 더 성장해 나가겠지.

 

앞으로 두 달간 인턴십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많은 후기를 보았듯, 내가 갈 기업은 사실 실무를 직접 체험해 보는 환경은 아닌 것 같지만 ㅎㅎ.. 그럼에도 충분히 내가 배워야 할 애티튜드, 스킬들이 넘쳐날 거라고 기대하고, 어느 정도 확신하기도 한다. 점점 성장하고 싶어 하는 내 모습이 좋기도 하다!

 

역시 도전하길 잘한 것 같다!

3주간 많은 것을 배웠지만 앞으로의 두 달은 또 어떨지 매우 기대가 된다. 

 

 

어제 발표자료 준비하고, 오늘 발표 준비한 우리 팀원 모두모두 너무 고생 많았습니다❣️❣️

서울에서 봐요 >, < 

 

 

 

*본 후기는 유데미 x 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현 프로그램 4기 (B-log) 리뷰로 작성되었습니다. 

728x90